화장을 통한 치유 그리고 화해

           지난 2015년 4월 14일, 방배역에 위치한 물망초 사단법 교실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정희(Rachel)씨와 함께 탈북여성학생들을 위한 "초보자를 위한 기초 메이크업" 수업이 이뤄졌습니다. 2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컨투어링 윤곽 메이크업"이라는 주제로 클래스가 진행되었는데, 굉장히 성공적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정희씨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그녀는 자신의 소개를 다음과 같이 하였습니다.

"광고, 화보,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뷰티디렉터로 활동중인 아티스트 김정회입니다. 모든 분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함으로써 심적인 힐링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모든 이들이 아름다워지는 그 날까지 노력하는 아티스트가 되겠습니다."  

이 날 참여한 한 학생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늘 너무나 재미있었고, 저도 많이 배우면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고 같이 즐겁게 시간을 보냈으니 Arirang InstituteRachel Beauty, 및, 물망초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Michael Lammbrau, Seoul Bureau Chief of Arirang Institute,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대 개인 외교로 Arirang Institute는 사람들이 서로 만나 신뢰 및 이해를 키우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올 기회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